민원공시
금융소비자보호체계 및 민원공시
NH선물의 금융소비자보호체계
-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자의 불만예방 및 발생한 피해의 신속한 사후구제 등 금융소비자보호를 적극 실천하겠습니다.
- 준법감시인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(CCO)로 지정하여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를 수행합니다.
(금융소비자보호 총괄부서로 Compliance팀이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) - 투자권유준칙을 개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. 투자권유 적합성을 점검하고 있으며, 고객이 이해하도록 충분한 설명을 요구하고, 거래 모니터링, 교육 등으로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- 고객민원은 민원 사무 처리 기준에 의해서 접수 처리되며, 공정하게 심의, 검토하여 결과를 회신하여 드립니다.
민원건수
구분 | 건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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합계 | |
자체민원 | |
경유민원 |
- 자체민원 :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- 경유민원 :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을 통해 접수된 민원
유형별 민원건수
구분 | 투자권유 | 주문처리 | 전산장애 | 기타 | 합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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합계 | |||||
국내선물 | |||||
해외선물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