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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융소비자보호체계 및 민원공시

NH선물의 금융소비자보호체계

  •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자의 불만예방 및 발생한 피해의 신속한 사후구제 등 금융소비자보호를 적극 실천하겠습니다.
  • 준법감시인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(CCO)로 지정하여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를 수행합니다.
    (금융소비자보호 총괄부서로 Compliance팀이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)
  • 투자권유준칙을 개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. 투자권유 적합성을 점검하고 있으며, 고객이 이해하도록 충분한 설명을 요구하고, 거래 모니터링, 교육 등으로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  • 고객민원은 민원 사무 처리 기준에 의해서 접수 처리되며, 공정하게 심의, 검토하여 결과를 회신하여 드립니다.

민원건수

민원 건수 | 구분, 건수로 구성.
구분 건수
합계
자체민원
경유민원
  • 자체민원 :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  • 경유민원 :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을 통해 접수된 민원

유형별 민원건수

유형별 민원 건수 | 구분, 투자권유, 주문처리, 전산장애, 기타, 합계로 구성.
구분 투자권유 주문처리 전산장애 기타 합계
합계
국내선물
해외선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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